< 목 차 >
제1장 일본의 시니어 시프트 대전환
제1절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일본
제2절 일본 액티브 시니어의 대두와 새로운 변화
제2장 일본 정부의 초고령사회 주요 대응 정책
제1절 복지 인프라 구축
제2절 고령자 서비스 산업 육성 정책
제3절 고령자 고용지원 정책
제3장 일본 액티브 시니어의 새로운 트렌드와 주요 사례
제1절 건강 관리를 위한 파워 소비
제2절 자기다움을 실현하기 위한 참여 확대
제3절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
제4절 소통과 네트워킹 형성을 위한 플랫폼
제5절 디지털과 포인트로 편리하고 현명한 소비 확대
제4장 우리 기업의 기회와 진출전략
제1절 건강과 자기다움의 실현을 제안
제2절 소통과 네트워킹 중심의 경험 고도화
제3절 디지털과 포인트로 합리적 소비를 어필
-----------------------------------------------------------------------------------
ㅇ 발행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25.11.)
ㅇ 바로가기 :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indReport/actionIndReportDetail.do?MENU_ID=280&pRptNo=14089
※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