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 례 >
Ⅰ 들어가며 1
Ⅱ 이론적 논의의 흐름과 정책 현황 21
Ⅲ 고령학습자 삶의 조건과 양상 변화43
Ⅳ 해외 고령자 평생학습 지원 사례 137
Ⅴ 고령자 삶의 특성과 평생학습 요구: 양적 분석 211
Ⅵ 고령자 평생학습 실천 및 고령자 사회활동 경험 사례: 질적 분석 263
Ⅶ 고령자 평생학습 지원 정책 방향 및 방안 385
참고문헌 489
Abstract 513
-------------------------------------------- --------------------------------------------
ㅇ 발행 : 한국교육개발원 (2024.12.)
ㅇ 바로가기 : http://kedi.re.kr/khome/main/research/selectPubForm.do?plNum0=15885
※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한국교육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